건강보험에 관련해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건강보험 고객센터가 있는데요. 건강보험 고객센터에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-1000 이용안내
건강보험 고객센터 1577-1000번 전화상담 서비스는 건강보험 · 장기요양보험업무 전반에 대한 궁금 사항을 전화로 문의하면 상담하는 서비스입니다.
- 상담시간 : 평일 오전 9시 ∼ 오후 6시
- 이용방법 : 1577-1000번 고객센터 연결
- 해외에서 전화할 경우 : 82-33-811-2001 (평일 오전 9시∼오후 6시)
- 국민연금 보험료 부과 문의 : 국민연금 고객센터 국번 없이 1355
- 고용산재 보험료 부과 문의 :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1588-0075
2. 고객부담 전화요금 안내
구분 | 고객센터 |
요금적용시점 | ARS 멘트 시작부터 적용 |
적용금액 | 유·무선이용 모두 고객부담 ※ 단, 유선전화의 경우고객의 위치에 따라 시외전화 요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. |
3. 상담 가능 업무안내
- 사업장 상담
직장자격, 직장부과, 직장징수, 사업장 관련 업무, 홈페이지 업무 등 - 증명서 발급
건강보험 관련 각종 확인서 및 서식 발급 - 일반 상담
지역 가입, 피부양자 자격, 부과, 징수, 지사 위치 안내 등 - 보험급여 상담
보험급여, 병의원 이용, 건강검진, 건강증진 등 - 장기요양 상담
장기요양청구, 장기요양 종사자 고충, 장기요양 일반 업무 등 - 영상 수어 상담(070-7451-9009) 앱, 웹, 씨토크 접속 가능
자격, 부과, 징수, 지사 위치 안내 등 - 외국어 상담(1577-1000, 033-811-2000)
영어, 중국어, 베트남어, 우즈베크어(4개 국어)
4. 전화상담 예약(Call Back) 서비스 가능
- 업무시간 이후 또는 상담사 통화 중인 경우 고객이 원하는 일시를 예약하면 상담사가 직접 전화 연결하여 상담
건강보험에 관련한 많은 정보들에 대해서 대응이 가능하며, 고객센터에서 대응할 수 없는 내용은 관할 지사 담당자에게 연결되기 때문에 건강보험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1577-1000을 통해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.
특히 가족의 피부양자 신청에 필요한 조건이나 증빙자료가 가족관계에 따라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청전에 준비해야할 서류를 미리 확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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